공지사항

신규사업자 조회방법 및 각 DB별 특징 설명

디비야 0 5558

안녕하세요. 디비야입니다.


오늘은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중에 다소 내용이 길어 FAQ로는 정리가 어려울 듯한, 2개 문의를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로 신규사업자를 조회하는 방법 및 디비야에서 제공하는 각 DB별(지자체, 전국지역) 특징에 관한 내용입니다.





1. 신규사업자 조회방법


디비야에서 영업디비를 활용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신규사업자 등록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사업자등록일은 자자체DB에서만 제공을 하기 때문에 지자체 DB 메뉴에서 검색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d963390b14b49620f07321f73b2baf92_1573438667_1084.jpg


지자체DB 메뉴에서 우측 상단 검색조건에 사업자등록일 항목에 오늘날짜 기준으로 적당한 기간을 선정 후


검색을 진행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이번달 신규사업자를 조회하고 싶으면, 이번달 1일부터 오늘까지로 사업자등록일을 지정)





2. 각 DB별 특징


현재 디비야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DB의 종류는 지자체DB, 전국지역 DB 총 2개 입니다.


지자체DB는 말 그대로 지자체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정리하여 제공하며, 가장 큰 특징은 사업자등록일과 폐업여부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타겟영업 진행시 유효한 대상을 검색조건에 따라 빠르게 정제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국지역DB는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데이터를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여러 업종을 영위하는 사업체의 경우 지자체DB에서는 대표업종만 표시되지만, 


전국지역DB의 경우 등록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한 사업자라도 여러개의 업체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자체DB 대비 세분화된 분류와 방대한 데이터가 전국지역 DB의 장점입니다.





신규 사업자 / 신규 법인 등 신생 업체정보를 찾으시는 경우 지자체DB를 활용하시고,


세부 항목별 TM 및 지역별 영업활동을 하시는 경우 전국지역DB를 활용하시면 효율적인 자료사용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고객센터

대표상담전화

070-5180-4388

ㆍ상담시간 : AM 10:00 ~ PM 6:00
ㆍ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ㆍ부재시 이메일을 이용해 주세요.

Explore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