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조건별로 쉽게 디비 조회하는 방법 (신규사업자, 지역별 사업자, 업종별 사업자)

디비야 0 4034

안녕하세요. 디비야입니다.


오늘은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다양한 데이터 조회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자제체DB와 전국지역DB 모두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검색조건 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963390b14b49620f07321f73b2baf92_1573440018_312.jpg


검색조건 활용과 관련하여 많이 문의하시는 내용을 공유드리오니 사이트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검색하고자 하는 업종이 어느 대/중/소분류에 속해 있는지 모르겠어요.


검색어 입력란에 검색하고자 하는 업종명 또는 업체명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치킨집을 검색하고 싶은데 업종을 모를 경우, 검색어에 치킨 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검색결과에서 내가 원하는 업체가 속한 대/중/소분류 업종을 확인하고 동일하게 업종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Q. 꼭 대/중/소분류를 다 선택해야 하나요?


분류를 꼭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분류나 중분류까지만 선택하게 되면, 하위 분류가 모두 검색되기 때문에 사용목적에 따라 상위 분류만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Q. 지역별 업종은 어떻게 검색하나요?


지역별로 검색을 원하는 경우 지역명을 검색어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위치한 치킨집을 검색하고 싶은 경우 대/중/소분류에 치킨집 분류를 선택하신 후,


검색어에 "서울특별시" 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 주소 검색시 검색어에 "서울"과 같이 너무 짧은 단어를 입력할 경우, 


상호명이 "서울치킨"인데 타지역에 있는 업체가 검색될 수 있으니 정확한 행정주소지 명칭을 입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Q. 신규사업자 디비를 검색하고 싶어요?


지자체DB에서 사업자등록일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을 한 날짜를 통해 원하시는 기간내 신규사업자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번주에 신규사업자를 검색하고 싶은 경우, 사업자등록일 란에 이번주를 선택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Q. 업데이트일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최초 업체 데이터를 수집한 날은 사업자등록일(지자체DB) 또는 등록일(전국지역DB)이며,


이후 정보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최신정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때 최신정보가 반영된 시점이 업데이트일이며, 최근 업데이트일로 변경된 경우 내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 상태 등)




Q. 검색어 우측에 "그리고(and)"와 "또는(or)"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검색어란에 입력된 단어가 2단어 이상일 경우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그리고(and)"의 경우 두 단어가 모두 포함된 검색결과만 제공하며, "또는(or)"의 경우 두 단어 중에 1개 이상 포함된 결과가 모두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검색어에 "부산 어묵" 이라고 입력할 경우,


"그리고(and)"로 검색시 "부산"과 "어묵"이 모두 있는 업체정보만 표시됩니다.


"또는(or)"로 검색시에는 "부산"이 들어갔거나 "어묵"이 들어간 업체정보가 모두 표시됩니다.





 

0 Comments
고객센터

대표상담전화

010-9167-4614

ㆍ상담시간 : AM 10:00 ~ PM 6:00
ㆍ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ㆍ부재시 이메일을 이용해 주세요.

Explore Company